양육과 훈련

훈련프로그램소개

크로스웨이(CrossWays) 크로스웨이(CrossWays)란?

1. 크로스웨이라는 말의 의미는,
크로스웨이라는 말의 의미는 십자가의 길이라든지 십자가의 도라는 뜻이 아니다
2. ‘Corss’라는 단어와‘Way’라는 두 단어의 복합어이다.
3. 크로스(Cross)는 십자가를 의미한다.
그 십자가는 모든 성경 메시지의 중심에 서 있으며 그 십자가는 하나님께서 인간 을 다루시며 관계하시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(pivotal point)이다. 그러나 그 십자가는 비어 있다. 그것은 주님이 부활하셔서 지금 살아계시며, 우리 가운데 거하고 계심을 의미한다. (He is alive, among us!)
4. 크로스웨이라는 뜻은 무엇인가?
크로스웨이는 곧 교차로(십자로)라는 의미를 가진다. 이는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지 않으면 안되는, 인생의 중요한 결단을 의미하며, 이 결단의 상황은 십자가가 인생들로 하여금 주님을 만나게 하며, 우리를 십자가 앞으로 부르는 것이다.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로 영접할 것인지 아닌지를 십자가는 강력하고 심각하게, 우리 인생들을 결단에로 부르고 있는 것이다.
제자훈련 왜 제자훈련인가?
예수께서 이 세상에 오셔서 아버지의 일을 하실 때, 자신을 따르도록 몇 사람을 부르심으로 시작하셨습니다. 예수께서는 어떤 책을 쓰시거나, 조직을 만드시거나, 건물을 세우지 않고, 소수의 사람을 택하여 제자로 세우셨습니다.

예수 그리스도의 계획은 사람을 세우시는 것이었습니다.
주님은 제자들을 부르실 때 소수의 무리를 택하셨습니다.
주님은 소수의 제자를 택하셨지만, 철저히 훈련시키는 방법을 사용하셨습니다.
사람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, 그분에 의해서만 변화됩니다.

(교재 : 예수님의 사람 1 , 2 )

본 교재는 예수님께서 인도하시는 삶으로 이끄는 이야기 형식의 제자훈련 교재입니다. 신앙의 매너리즘에 빠져 입술로만 주님을 고백하는 우리에게 자아를 죽이고 십자가의 능력을 통해 예수님의 참다운 제자가 될 수 있도록 도전시킵니다.

본 과정은 우리가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그리스도인의 모습을 구체적인 예화를 통하여 다룸으로 진정한 믿음에 대해 깨우칠 수 있습니다. 아울러 우리가 생활 속에서 말씀을 적용할 수 있도록 인도함으로써 이 땅에서 예수님의 사람으로 산다는 것의 의미를 깨닫게 합니다. 더 나아가 십자가 신앙을 향해 전진하는 변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.

교재의 활용 방법에 대하여/
교재로 제자훈련을 받는 이들은 다음과 같이 공부해야 합니다.
1. 나누어드린 교재를 한 과씩 매일 한 시간 정도 자율적으로 공부합니다.
2. 이 책은 맨 앞장부터 마지막 장까지 읽어나가도록 고안되어 있습니다.
3. 어느 <질문>도 건너뛰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특별히 당부합니다.
4. 매 과마다 마지막 부분에 있는 <믿음 다지기>를 충실히 하시기 바랍니다.
5. 매주 정해진 시간에 제자훈련 반에 참석하여 인도자와 함께 제자훈련을 받습니다.